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Fed 금리 동결에도 美 노동시장 강할까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Fed 금리 동결에도 美 노동시장 강할까

0eda27defcafeb4ed9f6497eaad72271_1738562915_1073.jpg
 



이번 주(3~7일) 뉴욕증시의 최대 이벤트는 7일(현지시간) 나올 미국 월간 고용보고서다. 연 4.25~4.5%의 높은 금리에 노동시장이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다. 미국 노동부가 4일에 발표하는 12월 구인ㆍ이직 보고서(JOLTs)는 고용보고서 결과를 예상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 미국 고용정보업체 ADP는 오는 5일 1월 전미 고용보고서를 내놓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도 투자자들의 관심사다. 미국 정부는 멕시코와 캐나다에 25%, 중국에 10%의 관세 부과 의지를 재확인했다. 투자자는 미국 정부가 내놓을 관세정책의 구체적인 조건을 꼼꼼히 따질 것으로 예상된다.



3일에는 미국 공급관리협회(ISM)의 1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나온다. S&P 글로벌의 미국 1월 제조업 PMI 확정치도 있다.



미국 상무부는 12월 무역수지를, ISM은 1월 서비스업 PMI를 5일 발표한다. 같은 날 S&P글로벌의 1월 서비스업 PMI 확정치도 나온다. 하루 뒤인 6일 미국 노동부는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를 투자자에게 쥐여줄 예정이다.



이번 주에는 미국 중앙은행(Fed) 고위 관계자들의 발언이 이어진다. 3일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연설에 나선다. 4일에는 필립 제퍼슨 연준 부의장과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가 공개석상에 오른다. 5일에는 토마스 바킨 리치먼드 연은 총재, 오스틴 굴스비 시카고 연은 총재, 미셸 보먼 연준 이사, 제퍼슨 연준 부의장 등의 연설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 팔란티어(3일), 알파벳ㆍAMDㆍ페이팔ㆍ머크ㆍ화이자(4일), 월트디즈니ㆍ포드ㆍ노보노디스크(5일), 아마존ㆍ일라이릴리(6일) 등이 실적을 발표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다방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